무술에서의 퍼포먼스 분석을 위한 영화 분석

역동적인 스포츠 환경에서 영화를 분석하는 것은 재미있는 일입니다…

장대높이뛰기나 창던지기(각 시련을 통해 요소가 본질적으로 동일하게 유지됨)와 같은 보다 통제된 스포츠에서는 영화를 보고 매우 구체적으로 실수를 분석하고 성과 목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창던지기에는 모든 투척 상황에서 작동하는 “최상의” 형태가 있습니다. 상황이 바뀌지 않기 때문에 상황에 대응하는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당신은 라인에서 몇 미터 떨어진 곳에서 시작하고 창을 들고 아주 멀리 있는 척을 가지고 있습니다. 100% 이런 경우입니다.

이 때문에 각각 필름을 분해하기 쉽다.

측정 가능한 성과 및 교육 목표를 먹튀검증 설정하는 것도 매우 쉽습니다. 예를 들어, 20미터 대신 22미터를 던지는 것을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또는 멀리서 던질 때 이 사람이 가지고 있는 특정 문제를 수정하는 특정 풋워크 드릴을 연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투 스포츠 경기에서는 상황이 덜 단순해지며 영화 분석은 훨씬 더 예술이 됩니다.

MMA 경기를 촬영하고 적중한 펀치의 %, 시도한 테이크다운 횟수, 제출 시도 횟수, 스트라이크와 테이크다운의 조합이 가장 잘 작동하는 경향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데이터는 다음과 같은 경우에 유용합니다. 확실하지만 창던지기의 고장에 직접적으로 유용하지는 않습니다.

왜요? MMA 싸움에서 1초의 각 부분은 상대적으로 고유한 위치이며 그 중 일부는 이전에 정확히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었을 수 있으며 각 라운드와 상대가 다르기 때문에 해당 상황에 가장 확실한 최고의 기술은 거의 없습니다. 독특한 기술과 강점 세트는 다른 사람들과 다릅니다.

따라서 다이나믹 필름 분석은 좀 더 신중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내 생각에 내 자신의 영화 분석과 다른 사람들의 영화를 분석하면 MMA/BJJ 영화 분석은 숫자가 부정할 수 없이 유용하기 때문에 실제로 숫자를 추적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을 쓰러뜨린 횟수와 비교하여 몇 번이나 쓰러지는지 아는 것은 유용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은 피해를 주는 펀치를 아는 것도 유용합니다. 등…

이 데이터(특히 여러 훈련 세션 또는 여러 대회를 기반으로 함)가 있으면 전투 역학에서 추세 및 테마를 결정하는 데 유용합니다.

MMA 경기에서 정확한 성과와 훈련 목표를 세우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볼링.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포괄적인 제안을 할 수는 없지만(각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개별 기술을 보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IE: 몸에 잽을 던질 때 오른손을 위로 유지) – 또는 큰 그림의 추세를 보고 조정을 계획하십시오.

12개의 창던지기를 하는 것은 12개의 MMA 시합을 하는 것보다 실험적인 연구에 훨씬 더 가깝습니다. 창던지기에서는 거의 모든 변수가 정확히 동일하므로 비교가 간단하고 개선 사항을 더 쉽게 감지할 수 있습니다. MMA에서는 기술 세트/스타일/능력, 상대의 기술 세트/스타일/능력 및 경기가 어떻게 진행될지에 대한 세부 사항이 항상 다양하므로 상관 관계 및 개선 사항을 해독하기가 훨씬 더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많은 경기를 분석하면서(특히 정기적으로 저를 때리는 Joe Lauzon과 Renan Borges, Jojo Guarin 등과 같은 사람들과) 저는 약 90%의 시간 동안 가드가 패스한 것은 동일한 주제 때문이었습니다. 내 등을 평평하게 하기 – 특히 내 상대가 탑 하프 가드에서 단두대 같은 위치를 위해 팔을 던질 때.

이 훈련 세션 경기에서 모든 데이터의 수를 계산하지 않고도 명확한 주제를 볼 수 있었습니다. 따라서 이제 평평하게 끝나지 않고 상대방이 내 트랩 위로 팔을 던지지 못하도록 훈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머리 – 내 이동성을 제한합니다(135파운드의 다람쥐 주짓수 남자로서 가장 큰 자산입니다).

나는 이 상황을 방지하고 이 위치를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을 훈련한 다음 나를 통과한 동일한 사람들에 대해 다시 테스트하거나 미래의 경쟁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특정 테마에서 내가 향상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